[짤막 소식] 언어세상, ‘초등 영어 선생님을 위한 ATC 워크숍’ 外
-언어세상, ‘초등 영어 선생님을 위한 ATC 워크숍’

영어교육 전문기업 언어세상과 이퍼블릭이 ‘제5회 초등 영어 선생님을 위한 ATC(Afterschool Teachers’Club)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주제는 ‘교실에서 활용하는 협력 스피킹 수업 노하우’이다. 17일부터 진행되는 ATC 워크숍은 안양 평촌과 부천 등 전국에서 진행되며, 참석자 모두에게는 패브릭 수납 바구니를 증정한다. 참가를 원하는 영어 교사는 언어세상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독서지도사’ 수강생 모집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이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들은 4개월 간의 교육 기간에 독서 자료 선정 및 글쓰기, 진로 독서 등에 대해 배우게 된다. 출석반은 서울 본부에서 24일, 부산교육원에서 26일 개강한다. 온라인반은 매월 25일 개강하며, 신청 즉시 수강이 가능하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회원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수강료의 30%, 교사 및 사서 자격 소지자에게는 20%의 수강료를 할인 제공한다.

-천재교육, ‘하반기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참가 접수

천재교육은 11월 1일까지 ‘전국 2019 하반기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참가 접수를 받는다. 초등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기간 안에 해당 지역 접수처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HME 공식 누리집(hme.chunjae.co.kr), 모바일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인터넷 접수 마감은 11월 3일이다. 본 평가는 11월 16일(토) 오후 2시에 개최되며, 60분 동안 모두 25문항을 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