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막 소식] 여름방학 ‘어린이 생물자원교실’ 운영 外
-국립생물자원관, 여름 방학 교육과정 개설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이 여름 방학과 2학기를 앞두고 생물 다양성과 관련한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참가 신청을 받는다. ‘제34기 어린이 생물자원교실’은 초등 3~6학년 90명을 대상으로 8월 7일부터 9일까지 운영된다. 참가 신청 일정과 프로그램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생물자원관 누리집(www.nibr.go.kr)을 참조하면 된다.

-스마트에듀모아, ‘전국 초등학생 학습플래너 뽐내기 대회’

초등 전과목 자기주도학습관 스마트에듀모아가 ‘2018 전국 초등학생 학습플래너 뽐내기 대회’를 개최한다.

최근 한달 안에 작성한 5일치 이상의 학습플래너를 사진으로 찍어 스마트에듀모아 공식 네이버 카페에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센터 별로 10명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17일까지이다.

-한국환경교육협회, 농어촌 어린이 대상 무료 환경교육

한국환경교육협회는 6월부터 농어촌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교육 희망 학교를 찾아가 지구의 이해와 지구 온난화의 원인 등의 내용을 들려준다. 또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를 통해 신재생 에너지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협회 누리집( www.keea1981.or.kr) 참조.

-키자니아, ‘제1회 키자니아 서울 부산 대항전’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는 서울과 부산 지점이 함께하는 ‘제1회 키자니아 서울 VS 부산 대항전’을 7월 20일까지 연다. 영상통화 서비스 스카이프를 활용해 서울과 부산이 동시에 게임을 진행하며, 지점별 누적 점수를 더해 최종 우승 지점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자세한 내용은 키자니아 누리집(www.kidzani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