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로 만드는 우리 세상'
'초등 교육 박람회’ 15~18일 코엑스서… 9개국 142개 교육기관·업체 등 참가

서원극 기자 wkseo@snhk.co.kr
편집=이현순 기자
초등교육의 미래와 최신 교육 제품, 첨단 기술을 한자리에서 모두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박람회가 열린다.

글로벌비즈익시비션은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019 초등 교육 박람회’를 연다.

올해 10회째로, ‘창의로 만드는 우리 세상’이라는 주제로 구성된다. 9개 나라 142개 교육기관ㆍ단체ㆍ업체들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지는 게 특징. 올해는 특히 신제품 전시에 중점을 뒀다. 로보티즈 등 42개 교구 업체들이 로봇, 코딩, 3D 프린터, 드론, 보드게임, 창의교구, 체육교구 등을 신제품 홍보관에 모아서 소개한다.

미래 직업교육 체험관에는 21세기 미래직업 역량평가 체험을 시작으로 엔트리 코딩, 로봇 축구, 로봇 볼링, 로봇 당구, 드론 축구, VR 동화 등을 어린이들이 직접 경험하면서 미래직업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게 구성한다.

장원교육은 전시회 기간 부스를 찾는 고객에게 장원 교사가 학습지 및 학습법 소개와 무료 학력 진단 검사를 실시한다. 또 모든 부스 방문자에게 룰렛 게임을 통해 문구와 책을 선물한다. 미세먼지로 학교체육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학교 실내 체육특별관도 관심을 끈다. VR 기술을 이용한 양궁ㆍ축구 등 스포츠 기기, 스마트밴드를 활용한 K팝 댄스, 게임형 운동 매트, 타격형 운동게임 시스템 등 신나게 놀다보면 저절로 운동이 되는 최신 장비가 나온다. 전시회 기간에는 스도쿠퍼즐 선수권대회, 어린이 성우대회, 어린이 크리에이터대회 등 초등학생 대상의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또 수학아 놀자 수학교육 세미나(수학교구재협회), 교육 현장에서 유튜브 활용법(초등 교사 공감 토크) 등 초등 교사들을 위한 부대행사가 준비된다.

전시회 관람 및 부대행사 일정, 참여요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초등 교육 박람회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