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둘기기자 새소식] "유통 기한 지난 약 먹지 마세요" 外
"유통 기한 지난 약 먹지 마세요"
5학년, 약물 오남용 폐해 및 예방법 배워


서울의 동산초등학교(교장 윤성로)는 지난주 5학년을 대상으로 약물 오남용 폐해 및 예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사진)
중구 보건소의 전문 약사가 진행한 이번 강의에서 어린이들은 '우리집 상비약 만들기', '약에 대한 퀴즈 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의약 지식을 쌓았다.

최현진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제대로 익혔어요. 유통 기한이 지난 약은 절대 먹지 말아야 한다는 것도 알았고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산초등 5학년 김지민 기자

실종·유괴 예방 교육… 지역 경찰관 강사로

서울 신자초등학교(교장 김종만)는 어린이들은 지난주 강당에서 실종 및 유괴 예방 교육을 받았다.(사진)

이날 수업에는 광진경찰서의 경찰관이 강사로 나서 유괴가 무엇이고, 어떤 상황에서 자주 발생하는지, 이에 대비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려 주었다.

어린이들은 "일상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예로 들며 쉽고 자세히 설명해 줘 이해가 더 잘 됐어요. 앞으로는 유괴나 학교 폭력으로부터 제 자신과 친구들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할 거예요."라고 말했다.

/신자초등 5학년 송수빈 기자

통일의 중요성 가슴에 새겨… 나라 사랑 교육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교장 황장범) 5학년 어린이들은 지난주 스마트홀에서 나라 사랑 교육을 받았다.(사진)
이날 어린이들은 북한과 남한의 차이점, 통일을 위한 노력에 대해 강의를 들었다. 또 굶주림에 시달리는 북한 어린이들의 고된 생활이 담긴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통일의 중요성을 가슴에 새겼다.

5학년 조문호 군은 "북한 친구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가난하고 어려운 삶을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깜짝 놀랐어요. 어서 통일이 돼 그들을 도와주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서울사대부설초등 6학년 마하나임 기자

"스케이트 타며 무더위 잊어요"
4~6학년, 고려대학교 아이스 링크 현장 학습


서울 강덕초등학교(교장 최정안)는 지난주 4~6학년을 대상으로 고려대학교 아이스링크에서 현장 학습을 펼쳤다.

어린이들은 초ㆍ중ㆍ상급반으로 나뉘어 50분 동안 방향 바꾸며 이동하기, 빨리 달리기 등을 배웠다. 이에 앞서 스케이트를 신는 방법부터, 탈 때의 주의할 점, 제자리에서 걷기, 안전하게 멈추기 등 기본기도 익혔다.

어린이들은 "스케이트를 타 볼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단체로 아이스링크에 오니 정말 즐겁고 신나요. 다음 번에는 가족이랑 함께 올래요."라며 말했다.

/강덕초등 4학년 이시영ㆍ류지수 기자

걸음마부터 차근차근… 6학년, 빙상 교육

서울 대곡초등학교(교장 이육범) 6학년은 지난주 잠실의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빙상 교육을 받았다.(사진)

어린이들은 스케이트를 신고 걸음마부터 차근차근 배워 나갔다. 이런 가운데 능숙하게 스케이트를 탈 줄 아는 몇몇은 다른 친구들이 안전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돕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찌는 듯한 날씨에 시원한 빙판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니 더위를 싹 잊을 수 있었어요. 친구들과 함께 스케이트를 타니 우정이 돈독해진 기분이고요."라며 활짝 웃었다.

/대곡초등 4학년 김도현 기자

"보람찬 방학 보내세요" 여름 방학식

서울 유현초등학교(교장 권오식)는 지난주 각 교실에서 여름 방학식을 가졌다.(사진)

이날 1ㆍ2교시에는 한 학기 동안 배운 교과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담임 선생님은 방학과 개학 일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주셨다. 3교시에는 방송을 통해 교장 선생님의 훈화 말씀이 있었는데, '방학을 보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줬다. 훈화를 끝으로 모두가 숨죽여 기다리던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어린이들은 "방학 동안에 계획표를 잘 짜서 규칙적인 생활을 할 거예요. 2학기 준비도 열심히 해야겠어

요."라고 다짐했다.

/유현초등 4학년 김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