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제4회 초등학생 손글씨 공모전’
미래엔, 10월 31일까지... '제3회 창작 글감 공모전'도
미래엔(www.mirae-n.com)이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국어 학습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10월 31일까지 ‘제4회 초등학생 손글씨 공모전’과 ‘제3회 창작 글감 공모전’을 실시한다. 손글씨 공모전에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현재 배우고 있는 ‘국어’ 또는 ‘국어 활동’교과서에 실려 있는 글 1편을 골라 원고지에 손글씨로 작성해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두 66명을 선정해 상장과 1200만 원 상당의 도서 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수상작(사진)은 수상자의 이름을 딴 서체로 개발돼 국내 최초로 초등학교 ‘국어’ 및 ‘국어 활동’교과서에 적용하고 있다. 올해도 최우수상 수상자 2명의 서체를 개발해 2020년 미래엔 발행 초등 교과서에 적용한다.

창작 글감 공모전은 ‘초등학생 글솜씨’와 ‘교과서 창작 글감’ 등 2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초등학생 대상의 ‘초등학생 글솜씨’분야는 동시ㆍ기행문ㆍ설명문ㆍ독후감 중 하나를 골라 주제와 분량에 상관없이 작성한 다음 ‘미래엔 공모전 누리집(contest.mirae-n.com)’에 접수하면 된다. ‘교과서 창작 글감’분야는 초등학생의 학습에 도움되는 글이라면 종류와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형식 및 분량의 제한 없이 글을 작성한 다음 역시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손글씨 공모전과 창작 글감 공모전의 초등학생 글솜씨 분야는 개인 수상자와 별도로 최다 학생이 참가한 학교에게 미래엔 아이세움의‘논술 명작’ 시리즈와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각 1질을 증정한다.